최근시공시공가격, 시공시간, 시공부품, A/S 기간 등의 필수정보를 이제는 기다리지 마세요.

일체형

[스포티지더볼드] 사륜 네오테크 엔써 베이직 일체형서스펜션 튜닝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4세대

2019.06.14 금요일 02:23 오후 0 0 594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하기

시공상담

이모션

010-9145-0266

시공 소요시간

1 시간 미만

시공 가격

1,600,000

옵션선택

선택한 옵션 항목 없음

  • 네오테크 엔써 베이직 : 1,600,000원

    카드혜택 : 5만원 이상 결제 시 삼성,롯데,비씨,NH농협,신한,KB국민,하나SK 6개월 / 현대,전북 5개월 무이자 할부

    총 상품금액(수량)help배송비가 포함되지 않은 상품금액의 합계입니다. 결제 시의 조건에 따라 결제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0원(-개)

    장바구니 담기 바로 결제하기
    시공 상세 / 댓글(0) 시공사 전체 리뷰(0)
    시공 전
    시공 전
    시공 후
    시공 후

    시공안내

    시공불가 차종 베이직타입 수입차량 장착 불가
    시공부품 안내 네오테크 엔써 베이직 일체형 서스펜션
    A/S기준 AS 가능

    시공 상세내용

    ​이모션의 전문적인 상담을 원하신다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1:1 채팅

    혹은 유선 전화를 이용해주세요 !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https://pf.kakao.com/_xlxcxbXj





    안녕하세요, 시흥 이모션 튜닝 입니다.

    이모션 이전하기 전, 부천에 있을 때

    EQ900 4P 브레이크 튜닝을 하셨던

    스포티지 더볼드 차주님께서 다시 찾아주셨습니다.

    통통 튀고 안정적이지 못한 서스펜션에

    불만족 하셨는데, 그런 순정 쇼바를 벗어나

    딱딱 잡아주는 일체형 서스펜션으로 튜닝 결정 !






    고가, 저가 등 많은 제품들이 있지만

    이모션에선 네오테크 엔써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고가에 속하는 일체형 서스펜션이지만

    엔써가 주는 만족감은 값을 훨씬 상회합니다.

    특히 서킷이 아닌 일반 공도 운행만 하신다면

    가격적으로 부담이 컴포트, 스포츠보다 적은

    베이직 타입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공도 운행인데 감쇠력조절, 필로우볼 마운트는..

    일상영역에서 의미 없지 않나 싶어요 ^^

    특히 베이직은 네오테크 엔써 서스펜션이 추구하는

    기본적인 셋팅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네오테크 권장 사항인 감쇠력 최저치로 나오기에,

    타 서스펜션 기본형과는 다르답니다 ^^






    승차감에 대해서 많이들 여쭤보십니다.

    구형 에쿠스같이 물렁거리는 승차감과

    독일 세단과 같이 타이트하지만 편안한 승차감 중

    어떤 것을 선호하시나요 ?

    만약 후자라면 엔써는 매우 적합합니다 !

    일반 도로에서는 불쾌한 잔진동 없이 부드럽지만

    요철이나 방지턱을 넘을 때

    한번 투둑 하고 끝내버리는 좋은 느낌.

    급 차선 변경시에도, 급 코너링 시에도

    차량을 노면에 잘 접지시켜주는 느낌.

    네오테크 엔써 일체형 서스펜션의 느낌입니다.

    ( 말랑말랑한 승차감을 좋아하신다면 순정을.. )






    쇼바 셋팅 전 차고

    일체형 서스펜션 튜닝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죠.

    가장 중요한 첫번째는 바로

    안정감

    일체형 서스펜션 하셨던 분들은

    신차라해도 순정 쇼바는 불안하게 다가옵니다.

    특히 무게중심이 높은 더볼드와 같은 SUV라면

    뒤뚱거림 때문에 더더욱 불안함을 느끼죠.

    일체형 서스펜션, 제품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적어도 네오테크 엔써 제품군은

    불안감을 안정감으로 180도 바꿔드립니다.

    다음 두번째는 바로

    낮은 차량 지상고

    차량 지상고가 낮아지는 이점으로는

    흔히 말하는 자세, 그리고 고속 안정감이 있습니다.

    SUV는 순정 타이어 사이즈에서 차고를 낮춰도

    왠만한 곳에선 간섭이 발생하지 않아요 ~^^






    스포티지 더볼드용 네오테크 엔써 베이직

    프론트 셋팅

    프론트의 경우에는 네오테크 연구진들이 권장하는

    스프링 압축값으로 셋팅 진행하구요,

    베이직 타입이기에 순정 마운트 그대로 이식합니다.






    EQ900 4P + 썬디스크 조합

    그리고




    네오테크 엔써 베이직 일체형 서스펜션

    모든 부품 조립 확인 후 리어로 넘어갑니다.






    승차감은 프론트보다 리어에서 결정짓습니다.

    멀티링크 타입 서스펜션 방식에

    어떻게 셋팅하냐에 따라 승차감, 내구성,

    그리고 움직임 등등 모든 부분이 결정됩니다 !






    네오테크 엔써는 타 서스펜션 셋팅법과 달리

    프리로드 셋팅으로 진행합니다.

    스프링 컵킷으로 먼저 차고를 맞춘 뒤

    댐퍼의 길이를 이에 맞게 조정하여 셋팅.

    타 서스펜션도 이렇게 셋팅이 가능하긴해요 ㅎㅎ

    다만 네오테크에서는 이 셋팅을

    권장 하고 있다는 것 !

    이렇게 쇽셋팅을 진행하게 되면

    바퀴가 떨어지는(쇽이 늘어나는) 양이 많아지게 되어

    고속에서 큰 요철을 넘어도

    안정적으로 트랙션을 잃지 않게 됩니다.






    시운전 후 가라앉은 차고를 확인하고

    차량 안전하게 인도해드렸습니다.

    스포티지 더볼드 차량에 안정적인 차고,

    그리고 안정적인 주행감이 완성되었네요 ^^

    이모션의 노하우가 있는 셋팅으로

    최고의 일체형 서스펜션을 경험해보세요 !






    시흥 멀티 튜닝샵 이모션에서는

    브레이크, 일체형 서스펜션, 휠, 타이어,

    하체튜닝, 엔진오일, 미션오일, 얼라이먼트

    논스톱 튜닝이 가능합니다 ^^

    ▼ 이모션 블로그 ▼

    http://emotion-tuning.co.kr/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https://pf.kakao.com/_xlxcxbXj

    문의전화

    010 9145 0266





    고객님, 시공은 만족스러우셨나요?
    시공 리뷰를 작성하시면 5,000Point를 적립할 수 있어요~

    시공 리뷰 작성하기
    최신순 높은별점순 낮은별점순
      작성하기
      시공사례 신고하기

      이용 중 불편사항이 있으셨나요?
      아래의 항목 중 사유를 선택하여 신고하기를 완료하시면
      담당자 확인 후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 내용 선택
      신고항목

      팝업 닫기

      장바구니 담기

      선택하신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지금 확인하시겠어요?

      팝업 닫기